본문으로 바로가기

광주시는 경기도 중동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남양주, 양평, 여주, 이천, 용인 등의 도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광주시에는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화담숲, 남한산성, 곤지암공단, 광주유통단지 등이 있습니다. 광주시의 하위 행정구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보기

광주시 - 경안동 곤지암읍 남종면 남한산성면 도척면 목동 목현동 삼동 송정동 쌍령동 역동 오포읍 장지동 중대동 직동 초월읍 탄벌동 태전동 퇴촌면 회덕동

 

 

광주시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방법은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커리어,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단기, 장기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는 알바콜, 알바몬, 알바천국 등의 알바 사이트,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 관련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교차로, 벼룩시장 등의 매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구인구직일자리센터 관련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시청 홈페이지

▲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광주시청' 을 검색합니다.

 

▲ 검색에 나타나는 광주시청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전라도에 위치한 광주광역시와 착각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광주시의 복지, 민원, 행정, 참여, 관광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광주시청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입니다.

 

▲ 상단 [광주소식] - [공고] - [시험정보] 메뉴에서 광주시의 관공서, 공공기관, 공무원 관련 모집공고,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주시 임기제공무원, 광주도시관리공사,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등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분야별정보] - [일자리/기업] 메뉴에서는 광주시의 일자리, 취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자리/취업] 메뉴에서 워크넷 채용정보, 취업지원프로그램, 공공일자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주시에서 청년층, 중년층, 장년층, 고령층(노년층), 장애인 등을 위한 취업교육, 취업상담, 취업알선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 광주시의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워크넷 채용정보] 메뉴에서는 광주 일자리센터로 접근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온라인 일자리센터로 접속합니다.

 

 

광주시 일자리센터

▲ 광주시 일자리센터의 메인페이지입니다.

 

▲ [채용정보] - [채용정보검색] 메뉴에서 광주시의 구인공고,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역 선택에서 [경기 광주시] 를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성남, 하남, 용인, 이천 등 희망하는 주변 근무지를 추가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물류창고 사무직, 현장관리직, 관리자, 지게차 운전기사, 재가 요양보호사, 시설 요양보호사, 주간보호센터 직원, 리조트, 골프장 미화원, 청소직원, 청소원, 경비원, 보안직원, 납품기사, 지입기사, 지입차주, 화물운전기사, 중장비기사, 그라비아 인쇄 경력자, 어린이집 오전보조교사, 보육교사, 대체교사, 제과제빵공장 생산직원, 포장직원, 세무사무소 직원, 기장대리, 신고관리 직원 등 다양한 직종의 구인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채용공고 하나를 확인해보면, 지게차 운전기사 관련 공고가 있습니다. 근무지역, 근무내용, 급여, 근무요일, 특이사항 등의 근무조건을 확인한 후 지원 또는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