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창시절 좋은 가르침을 주셨던 선생님, 스승님이 기억나시나요? 유치원, 초등하교,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을 보내면서, 기억에 남는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담임선생님이 기억에 남곤 합니다. 은사님께 찾아뵙고 인사하고 싶지만, 연락처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인천시 교육청에서는 스승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스승님의 소식을 찾는 방법은 주변의 친구, 동창에게 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면 스승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인천시 교육청 홈페이지

▲ 포털 사이트 검색에서 '인천 교육청' 을 검색합니다.

 

▲ 상단의 인천광역시 교육청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인천시 교육 관련 진로, 진학, 민원, 상담, 스승찾기, 전학, 편입,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행정정보 등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자민원] - [스승찾기] 메뉴에서 학창시절 선생님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인천 교육청에서는 '스승 존경 풍토 조성'의 일환으로 옛 은사님 찾기를 돕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은 교원이나 퇴직한 교원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선생님 검색하기

▲ 찾고자 하는 선생님의 이름을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관련 담당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름을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이 필요하므로 인천시 교육청에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다시 검색하면 이름, 전화번호, 성별, 학교명, 과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에 문의하시거나, 각 학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