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우퍼의 유용한 어플 추천 리뷰


[멤버쉽 위젯]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의 멤버쉽 위젯 어플입니다. 3달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어플인데 여러가지로 효율적이고 좋습니다.


이 어플의 경우 유료결제(2달러 정도)를 하면 어플의 활용도가 더욱 좋아지는데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저도 웬만해선 유료결제를 하지 않지만 매번 편의점이나 쇼핑몰에서 T멤버십이나 L포인트 어플에 들어가서 바코드를 열기가 귀찮아서 적립을 안한 적도 많았습니다.


그런 면에서 쉽게 적립하고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어플입니다.



당연히 아이폰 앱이기 때문에 앱스토어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다운받았을 때는 어플을 받아서 앱내에서 유료결제 하는 방식이었는데 최근에는 아예 유료버전으로 나온듯 하더라구요.




어플의 활용



아이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멤버쉽 위젯이 나타납니다. 위젯에는 제가 등록한 할인카드, 적립카드들이 있네요! 이 카드들이 한 자리에 모여있으니 얼마나 안심이 되는지...ㅋㅋㅋ



각각의 카드를 누르면 이런 형식으로 바코드가 나타나는데 유료버전인 경우에만 이렇고 무료버전은 멤버쉽 위젯 어플로 넘어가서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귀차니즘을 생기게 해서 결제를 유도하는 듯 합니다. 또 무료버전의 경우 어플에서 광고가 나타납니다.



어플에서 이렇게 할인카드나 적립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바코드가 생성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등록하실 수 있어요.


다만 모두 등록하려면 좀 귀찮으니까 꼭 등록하신 후에 백업해두시길 권장합니다.


어플의 설정


멤버쉽 위젯에는 다양한 설정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이나 취향에 따라 맞는 설정을 골라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잘 배려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위젯 화면에서 아이콘을 터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역시 이 부분은 약 2달러 정도를 주고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가능한 설정입니다. 저는 사용중입니다!



멤버쉽 어플리케이션의 할인카드, 적립카드 순서가 위젯에서도 반영되어 순서로 나타나게 됩니다. 따로 순서 설정을 해둘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좋습니다.



위젯에서 홈, 설정 버튼이 나타납니다. 멤버쉽 위젯 어플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버튼인데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굳이 위젯을 내리지 않더라도 어플을 바로 눌러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죠.



위젯에서 접기 버튼을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멤버쉽 위젯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두어 다른 위젯을 잘 보이게 할 수 있어요!



위젯의 아이콘들의 크기를 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콘 갯수가 많기 때문에 제일 큰 아이콘으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또 편의점이나 백화점에서 바코드를 보여줘야 할 때 아이콘이 크면 빨리 눌러서 보여줄 수 있더라구요.


지금까지 아이폰 어플 멤버쉽 위젯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평소에 저처럼 할인과 적립에 집착(?)을 하신다는 분은 꼭 이 어플 받아보시고 사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