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팸차단 후후 KT 스팸번호 확인가능한 부가서비스   


지난 포스팅에서 후후라는 스팸차단 어플(http://woofer.tistory.com/9)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해서 스팸전화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리케이션의 약점은 스팸전화가 오고 나서야 그 번호가 스팸전화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이폰 어플의 어쩔 수 없는 한계입니다. 아이폰은 시스템적으로 막아놓은 부분이 많아서 어플이 사용자의 전화번호에 접근하기 힘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후어플은 방대한 데이터와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후후 어플을 만든 회사가 KT라는 것은 알고 계셨습니까?


앱스토어에서 보니 후후 어플에 떡하니 kt cs Corporation이라고 쓰여져 있네요.


역시 그 방대한 정보는 통신사인 KT가 가지고 있는 정보였나봅니다. 유저들의 자체 신고로 데이터가 만들어지는 다른 어플과 시작이 다를 수 밖에 없겠네요.



KT 고객이라면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도 부가서비스로 후후 스팸알림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화가 올 때부터 스팸전화인지 파악할 수 있고 이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http://www.olleh.com


올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에 검색창에 후후 스팸알림이라고 입력해주세요.



검색하시면 이렇게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가 나타납니다.


- 전화 수신 시 수신화면에 스팸정보 즉시 표시

- 서비스 신청만 하면 별도 설정이나 앱 설치 없이 즉시 적용

- 통신사 중 오직 올레에서만 단독 서비스



무엇보다 이 부가서비스는 무료라는 것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또한 후후는 문자로 114에 '후후'라고 적기만 하셔도 자동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부가서비스의 정확한 기능을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간혹 쓸데없는 서비스인데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있거든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제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 후후 스팸알림에 가입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팸전화가 올때 이렇게 번호가 나타나네요.


역시 후후어플과 마찬가지로 일반 회사의 전화번호 또한 표시되니 더욱 편리합니다.


KT의 후후 부가서비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후후 어플이 궁금하시면 (http://woofer.tistory.com/9)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